Sat. Apr 27th, 2024

자전거를 타는 것은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즐거운 경험입니다. 하지만 자전거라는 사실은 부인할 수 없습니다. 스쿠터이건 기어가 달린 것이건 간에 타기에 가장 안전한 차량은 아닙니다. 크기가 작아서 교통 탐색이 원활해지지만, 차량의 크기가 작아 사고와 부상의 위험도 높아집니다. 따라서 자전거에 대한 좋은 보험에 투자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보험금 청구 시기와 청구서를 제출할 때 염두에 두어야 할 요소를 아는 것도 중요합니다.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려면 계속 읽어보세요 보험비교사이트.

청구서 제출 – 언제 해야 합니까?

일반적으로 긴급 상황에서는 자동차 보험에 의존해야 합니다. 귀하의 정책 문서는 일반적으로 청구 자격이 있는 인스턴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기본적으로 다음 두 가지 상황 중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청구를 제기해야 합니다.

신체적 부상 또는 사망을 초래하는 사고의 경우: 귀하, 동승자 또는 제3자에게 신체적 부상을 초래한 사고는 보험금 청구의 정당한 원인입니다. 사고로 사망한 경우 보험 계약자의 가장 가까운 친족이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사고로 인해 귀하의 차량이나 재산이 입은 피해: 사고로 인해 차량이나 관련 당사자의 재산에 심각한 피해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한 경우에는 즉시 자전거 보험사에 연락해야 합니다. 귀하가 차량/재산에 발생한 손해에 대해 책임이 없는 것으로 판명되면 귀하의 보험사가 재정적 및/또는 법적 책임을 처리할 것입니다.

청구서 제출 시 기억해야 할 사항

귀하가 2륜차 보험에 가입했다고 해서 보험 제공자가 귀하의 청구를 존중할 의무가 있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청구가 처리되려면 몇 가지 사항을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여기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FIR 제출: 사고를 당했거나 부상을 당했는지 여부 자전거가 손상되거나 도난당한 경우(종합 보험 정책을 선택한 경우) 경찰에 알리고 가장 가까운 경찰서에 FIR을 제출하는 것은 법적 의무입니다. 보험 제공자는 FIR 사본을 받을 때까지 청구 절차를 시작하지 않습니다.

보험 회사에 알리기: 사건에 대해 경찰에 알리는 즉시 자전거 보험 회사에 연락해야 합니다. 사고 기록을 위해 보험사에서 제공하는 무료 상담전화 번호로 전화하시면 됩니다. 일반적으로 보험회사에서는 24~48시간 이내에 사고를 보고하도록 요구합니다. 또한 보험사가 귀하가 보험금을 청구할 것이라는 사실을 미리 아는 데 도움이 됩니다. 필요한 경우 프로세스를 도와드릴 수 있습니다.

By admin